정읍시 일상회복지원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바이오젠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바이오젠은 2006년 9월에 설립되어 상처의 보호부터 수술 부위의 상처 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목적, 방법으로 세분화되어 의료현장에서 사용하는 창상피복재에 대한 개발 및 제조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는 상처를 보호하거나 오염을 방지하고, 삼출액의 흡수, 출혈 또는 체액의 손실 등을 막아주는 창상피복재 의료용 소재사업이며, IT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 및 생산과 유착방지막 개발 및 상용화에 매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원바이오젠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바이오젠-주식
원바이오젠 주식
원바이오젠-재무제표
원바이오젠 재무제표

원바이오젠 재무제표 분석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매출실적을 보면 2019년에 향상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들어서는 크게 감소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자산은 2019년에 크게 증가했다가 작년에 절반가량 감소했습니다. 작년 자산을 보면 부채가 약 117억 원이 감소하고 자본은 약 20억 원이 증가했습니다.

 

현금흐름

다음은 원바이오젠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입니다.

원바이오젠-영업활동현금흐름
원바이오젠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에 따르면 작년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과 현금유입이 없는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영업활동 현금흐름 역시 거의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바이오젠-재무제표2
원바이오젠 재무제표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가 없었기 때문에 FCF가 0원이기 때문에 FCF도 0원을 기록했습니다. ROE는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기록하면서 마이너스를 기록했고 부채비율은 16.43%로 크게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BPS는 195원으로 2019년보다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바이오젠 주가 분석

 

원바이오젠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원바이오젠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이 24억 원이고 동일업종 멀티플인 39배를 부여하면 적정 시가총액은 936억 원이 되겠습니다. 즉, 적정주가는 2,685원이 되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2,465원이니 적정주가보다 220원 정도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바이오젠 주식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겠습니다.

원바이오젠-차트
원바이오젠 주식차트

주가 흐름을 보면 올해 2월에 상장이전 주가가 급등했다가 이후 급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항선은 1,905원에서 걸렸습니다. 최근 주가가 급등했으며,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스마트 의료기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현재 주가는 적정주가보다 약간 낮기는 하지만 적정주가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굳이 들어갈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그러니 투자시 유의하세요.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부산가스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가스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가스는 1981년 3월 4일 도시가스의 제조 및 배관 공급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1997년 6월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에스엘바이오닉스 재무제표 분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스엘바이오닉스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LU(Back Light Unit)는 현재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이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지나인제약 재무제표 분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나인제약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나인제약은 2010년 10월 22일 발행주식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 증권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