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일상회복지원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가스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가스는 1981년 3월 4일 도시가스의 제조 및 배관 공급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1997년 6월 23일 자로 주식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인도받아 부산광역시 전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공급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도시가스 공급업 외에 태양광, ESS, 집단에너지 등 사업을 진행 중이며, 향후 연료전지 발전사업 등 신규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부산가스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가스-주식
부산가스 주식
부산가스-재무제표
부산가스 재무제표

부산가스 재무제표 분석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매출실적은 2019년에 약 2,000억 원이 증가했다가 작년에 약 5,000억 원이 감소했습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은 2019년에 증가했다가 작년에 감소한 모습입니다. 그러나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산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 자산을 보면 부채가 약 330억 원이 증가하고 자본이 약 2,000억 원이 증가했습니다.

부산가스-매출
부산가스 매출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작년 3분기에 실적이 감소하는 듯 보였으나 4분기에 다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매출실적 증감에 따라 같이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1분기에는 3천억 원이 넘는 실적을 기록하면서 영업이익이 270억 원이 넘었습니다.

 

현금흐름

다음은 부산가스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입니다.

부산가스-영업활동현금흐름
부산가스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에 따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작년 4분기에 많이 잡혔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금유입이 없는 수익 역시 2분기에 큰 금액이 잡혔었습니다. 게다가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 현금흐름이 깎여 나가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625억 원으로 당기순이익인 1,794억 원의 절반보다 적은 금액을 기록했습니다.

부산가스-재무제표2
부산가스 재무제표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는 매년 감소하고 있습니다. 다행이 영업활동 현금흐름보다 적은 금액을 기록하면서 FCF는 플러스를 유지했습니다. ROE는 작년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하면서 23.35%로 크게 증가했고, 부채비율은 46.26%로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BPS는 86,655원으로 2019년보다 크게 증가했고, 배당금은 1,000원으로 배당수익률 1.96%가 되겠습니다.

 

부산가스 주가 분석

 

부산가스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부산가스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을 662억 원으로 설정하고 멀티플 10을 부여하면 적정 시가총액은 6,620억 원이 되겠습니다. 즉, 적정주가는 60,181원이 되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80,300원이니 적정주가보다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산가스 주식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겠습니다.

부산가스-차트
부산가스 주식차트

주가 흐름으 보면 작년 9월에 주가가 급등한 이후 약 상방을 유지하다가 올해 5월 최고가를 기록한 뒤 다시 하락하고 보합권에서 움직였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주가가 갑자기 급등하게 됐습니다.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상폐가 결정된 SK E&S의 공개매수를 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부산가스의 주가는 기업 가치 대비 비싸 보이며, 오늘 주가가 급등하기 전의 주가가 기업 가치에 적정해 보입니다.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에스엘바이오닉스 재무제표 분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스엘바이오닉스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LU(Back Light Unit)는 현재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이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지나인제약 재무제표 분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나인제약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나인제약은 2010년 10월 22일 발행주식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 증권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현우산업 재무제표 분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우산업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우산업은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