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두나무 나스닥 상장 소식에 주가가 급등한 한화투자증권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분석한 기업에 대한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최근 분석글 ▲한국컴퓨터 주식 적정주가, 주가전망은? |
▲▲▲한화투자증권은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투자자문/일임업,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이다.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다. 2019년 7월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 자본 규모 1조 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됐다. 그렇다면 두나무 나스닥 상장 소식에 주가가 급등한 한화투자증권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먼저 매출액을 보면 2019년에 실적이 감소했지만 2020년에 다시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아무래도 2020년 주식 열풍이 불면서 실적이 급격히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19년에 비하면 오히려 감소한 것을 볼 수 있다.
▲▲▲자산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자산이 증가하는 이유는 자본과 부채의 증가 때문이다. 특히, 2020년에 부채의 증가액이 엄청난 것을 볼 수 있다.
▲▲▲포괄손익계산서를 2분기부터 순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기 시작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면서 판매비와 관리비도 증가한 모습이다.
2. 현금흐름
다음은 현금흐름을 보도록 하자. 먼저 영업활동 현금흐름이다.
▲▲▲현금흐름표를 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2분기를 제외하고는 현금흐름이 크게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현금유입이 없는 수익에서 1분기에 크게 감소했지만 나머지 2, 3분기에서 오히려 현금흐름이 더해진 모습이다. 그러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723원으로 플러스 전환에 성공한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은 투자활동 현금흐름과 재무활동 현금흐름을 보자.
▲▲▲투자활동 현금흐름을 보면 유입액이 1, 3분기를 제외하고는 적은 금액을 기록하고 있다. 유출액은 매 분기마다 감소하는 모습이다. 재무활동 현금흐름을 보면 투자활동 현금흐름보다 훨씬 활발한 것을 알 수 있다.
3.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ROE는 2019년 대비 2020년에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다. 부채비율은 847.07%로 금융기업 답게 상당히 높은 비율이지만 신용등급이 A+인 만큼 좋은 재무상황임을 알 수 있다. BPS는 5,740원으로 2019년보다 증가함을 알 수 있다.
4. 한화투자증권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한화투자증권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계산해보자.
▲▲▲2020년 영업이익이 1,000억 원이고 멀티플 10을 부여하면 적정 시가총액은 1조이다. 즉, 적정주가는 4,660원이다. 현재 주가가 4,250원이니 적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한화투자증권 주식 차트
다음은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자.
▲▲▲주가 흐름을 ㅂ로면 2021년에 주가가 한번 급등한 모습이다. 그리고 최근 계속 주가가 급등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 이유는 두나무 나스닥 상장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늘만 하더라도 주가가 크게 급등했다가 다시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즉, 주가는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현재 주가가 기업 가치 대비 적정하지만 우리나라는 금융기업이 보통 저평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즉, 멀티플이 낮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 역시 다시 낮은 멀티플로 내려가 주가는 하락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을 것이다.
※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