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증권주가 일제히 상승했다. 그중에서 유안타증권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분석한 기업에 대한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최근 분석글 ▲SK증권 주식 적정주가, 주가전망은? |
▲▲▲유안타증권은 대만, 홍콩, 중국 등에서 증권, 은행, 벤쳐캐피탈 등의 금융업을 영위하는 대만 유안타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이다. 2014년 유안타그룹이 동양증권을 인수하면서 유안타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61개 지점이 있으며, 연결 종속회사는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이 있다. 유안타금융그룹의 범중화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리서치 정보와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증권주 중 하나인 유안타증권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유안타증권 재무제표 분석
1.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매출액을 보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보면 2019년에 실적이 증가했음에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했지만, 2020년에는 매출실적이 크게 증가하면서 이 두 이익 역시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자산도 매출실적과 마찬가지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산이 증가한 이유는 부채와 자본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증권 기업답게 부채가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순이자이익이 분기가 지날수록 증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거기에 순수수료 이익도 증가하면서 순영업이익은 3분기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4분기에는 3분기 대비 감소하긴 했지만 이 역시 높은 실적이다.
2. 현금흐름
다음은 현금흐름을 보도록 하자. 먼저 영업활동 현금흐름이다.
▲▲▲현금흐름표를 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에서 2, 3분기에 많이 깎이기는 했지만, 1분기에 현금흐름이 더해지는 양이 엄청난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현금유입이 없는 수익과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 현금흐름이 더 깎이면서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6,641억 원을 기록했다.
다음은 투자활동 현금흐름과 재무활동 현금흐름을 보자.
▲▲▲투자활동 현금흐름은 1분기에 유입액이 크게 증가한 뒤 2분기에 감소하고 그 이후 다시 증가했다. 유출액은 3분기에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재무활동 현금흐름은 투자활동 현금흐름보다 훨씬 활발한 것을 볼 수 있다.
3.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는 매년 감소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ROE는 2019년보다 2020년에 증가했으며, 부채비율은 977.74%로 상당히 많아 보이긴 하지만 신용등급이 AA-인 만큼 안전한 재무상황을 갖고 있다. BPS는 6,750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작년에 125원 배당을 했으며, 4.09%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유안타증권 주가 분석
1. 유안타증권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유안타증권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계산해보자. 2020년 영업이익이 1,226억 원이고 멀티플 10을 부여하면 적정 시가총액은 1조 2,260억 원이 된다. 즉, 적정주가는 6,142원이다. 현재 주가가 4,630원으로 적정주가보다 낮은 것을 볼 수 있다. 저평가되어 있다는 것이다.
2. 유안타증권 주식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자.
▲▲▲주가 흐름을 보면 2020년에 주가가 거의 움직이지 않고 유지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다가 최근에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하더니 오늘 주가가 급등한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는 전체적으로 금융주와 증권주가 저평가되어 있다. 유안타증권 역시 저평가되어 있는데 투자를 생각한다면 좋은 선택으로 보인다. 하지만, 오늘 주가가 급등한 만큼 주가가 어느 정도 안정되면 그때 들어가면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