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일상회복지원금
반응형

어제에 이어서 영진약품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재무제표를 통한 분석은 아래 링크에 있다.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36

 

[주식 공부 11일차]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분석 - 영진약품(1)

오늘은 영진약품에 대해 한번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이 기업 역시 내가 투자하기 위한 목적도 아니고 내가 투자한 기업도 아니다. ※ 해당 기업의 분석은 어떤 홍보의 의도가 전혀 없습니다. 단�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영진약품은 65년이 넘은 아주 오래된 제약 회사이다. 영진약품의 최대 주주는 KT&G로 2003년 11월에 KT&G가 최대주주가 됐고 2004년에는 KT&G 계열사로 편입됐으며, 현재는 영진약품의 지분을 약 52.45% 보유하고 있다. 배당은 현제 주식으로 지급하고 있는 듯하다.

 

현재까지 반기 보고서에 의하면 영진약품이 하고 있는 제약사업은 인구의 노령화로 인해 제약의 수요는 점차 증가하겠지만, 그만큼 많은 경쟁회사들이 있어 경쟁이 치열한 듯하다. 게다가 외국회사, 국내 대기업이 바이오 관련 투자가 증가하고 있기에, 영진약품은 그 안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준비가 필요할 듯 하다.

 

지금까지의 매출은 작년과 거의 유사하다.

영진약품 매출액
영진약품 매출 현황

그렇기에 올해 재무제표는 작년과 거의 유사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또한 매우 흥미로운 자료가 있어서 하나 더 가져왔다. 바로 제약회사 매출액 순위다.

제약회사 매출액 순위
제약회사 매출액

작년 매출액을 보면 영진약품은 제약회사 안에서도 잘 나가는 회사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많은 제약회사 안에서 고구 분투하고 있다.

지금은 현재 합성신약인 YPN-005라는 것을 개발 중이다. 이는 CDK7를 표적으로 하는 표적항암제로 다양한 고형암 및 혈액암 세포에서 암세포 성장억제 효과가 있고, 발암유전자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약이라고 한다. 이는 미국에서 우수성을 인증받아 미국암학회에서 발표까지 했다고 한다. 2021년에 우리나라에서 임상 1상을 계획 중이라고 하니 임상실험이 최종적으로 통과되어 시중에 유통되면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된다.

 

아래는 영진약품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다.

영진약품 제품 목록
영진약품 제품

보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항생제. 영양제, 소염제 등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수출도 30%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영진약품을 분석했다. 분석을 하니 확실히 재무제표에서 볼 수 없는 것들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해당 기업은 큰 기업은 아니지만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꾸준히 자신들이 해야 할 것들을 착실하게 하고 있는 기업 같다. 연구도 꾸준히 하고 있기에 안정성에서는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하지만 우리는 안정성만 바라보면 안 되고 성장성을 바라봐야 한다. 지금 현재 영진약품은 매우 고평가 되어있다고 생각된다. 즉, 주가가 너무 비싸다. 하지만 성장성을 생각하면 적절한 가격일 수도 있는 것이다. 2021년에 진행하는 표적항암제의 임상실험이 성공한다면 영진약품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된다. 그렇기에 해당 기업의 꾸준한 성장과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하여 PER을 11을 주면 적당할 것이라 생각됐다. 그래서 적정 주가를 다시 계산해보면 6,890원이 되겠다.

 

현재 주가는 11,450원이다. 영진약품을 검색해보면 현재 주가가 높은 이유는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현재 주가는 너무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잦아들고 3개월 전 주가인 5천 원대로 내려가면 구입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다. 하지만, 지금은 너무 비싸니 절대 구입하지 않을 것 같다.

 

영진약품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1. 안정적인 재무제표. 비록 재작년에는 적자였지만 작년에 다시 회복했고, 올해도 작년과 비슷할 것으로 보임.

 

2. 현재 주가는 매우 비싼 편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기대감에 의해 비싼 것으로 보임.

 

3. 영진약품이 판매하는 제품들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수요가 많지만 그만큼 경쟁 회사도 많아 큰 매출을 기대하긴 어려움.

 

4. 내년에 시작되는 표적항암치료제 임상실험이 성공된다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5. 기업의 안정성과 꾸준한 수출, 활발한 연구개발 등을 적용하여 적정주가를 계산하면  6,890원이 되겠다.

 

6.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에 기대감이 없어져 주가가 떨어지고 나면 그때 구입하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 생각됨.

 

※ 해당 기업의 분석은 어떤 홍보의 의도가 전혀 없습니다. 단순히 분석 공부를 위해 작성한 것이며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2020/09/08 - [나의 주식 공부 일지] - [주식 공부 11일차]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분석 - 영진약품(1)

2020/09/12 - [나의 주식 공부 일지] - [주식 공부 15일차]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분석 - 신풍제약(1)

2020/09/13 - [나의 주식 공부 일지] - [주식 공부 16일차]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분석- 신풍제약(2)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