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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그린 뉴딜, 언택트 관련주인 줌인터넷의 주가에 대해 분석하겠다.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줌닷컴의 운영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인공지능 기술, 딥러닝 등을 통해 zum 검색 기술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검색광고 사업은 국내 1위 검색광고 공급사인 네이버와의 계약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현재 줌인터넷의 주가는 6,850원이다. 그렇다면 기업의 가치에 따른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어떨지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줌인터넷_재무제표
줌인터넷 재무제표

 

 1.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매출실적을 보면 2017년 이후 계속 비슷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작년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크게 감소한 것을 볼 수 있다.

줌인터넷_매출
줌인터넷 매출

포괄손익계산서인 위 표를 보면 최근 3년간 매출원가가 전혀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판매비와 관리비가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산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는 감소하고 자본은 꾸준히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2. 현금흐름

 

먼저 영업활동현금흐름부터 보자.

줌인터넷_영업활동현금흐름
줌인터넷 영업활동현금흐름

위 현금흐름표를 보면 현금 유출이 없는 비용이 상당히 많이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금흐름이 당기순이익을 넘어서 영업이익보다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은 투자활동현금흐름과 재무활동현금흐름을 보자.

줌인터넷_투자활동현금흐름
줌인터넷 투자활동현금흐름
줌인터넷_재무활동현금흐름
줌인터넷 재무활동현금흐름

투자활동현금흐름을 보면 유입액이 증가했지만, 유출액인 더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재무활동현금흐름에서는 유입액이 크게 증가하고 유출액은 약간만 있을 뿐이다.

 

줌인터넷_재무제표2
줌인터넷 재무제표

 

 3.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를 보면 사업의 특성상 비용이 상당히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FCF는 작년과 재작년 모두 두 자리수를 기록했다. ROE는 매년 큰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작년에는 당기순이익이 적자가 나면서 마이너스가 나오게 됐다. 부채비율은 21.93%로 매우 안정적인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BPS는 980원으로 현재 주가이 크게 차이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지난 5년간 줌인터넷의 재무제표를 분석해봤다. 그렇다면 올해 재무상황은 어떤지 확인해보자.

 4. 줌인터넷의 올해 재무제표 상황은?

 

줌인터넷_분기_재무제표
줌인터넷 분기 재무제표

올해도 최근 3년간의 매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영업이익은 작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보이지만, 당기순이익은 적자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 부채는 줄고 자본은 조금씩 증가하면서 부채비율은 20.17%까지 내려왔다.

 

 5. 줌인터넷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줌인터넷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계산해보겠다. 올해 예상 EPS는 26원으로 잡고, PER은 12, 성장률은 42.53%로 설정하여 적정주가를 계산해보면 4,235원이 나온다. 현재 주가가 6,850원이니 비싼 편임을 알 수 있다.

 

 6. 줌인터넷 주식 차트

 

이번에는 주식 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자.

줌인터넷_주식차트
줌인터넷 주식차트

주식 차트흐름을 보면 3,300원에서 5,000원 사이에서 박스권을 유지하다가 9월 말부터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주가는 다시 하락하여 5천 원 중반대에서 주가가 유지되다가 다시 주가가 급등했다.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주가가 급등한 것이고,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 추세이기 때문에 내일 주가가 좀 더 증가할 가능성이 크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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