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일상회복지원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머티리얼즈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는 2007년 설립되어, 실리콘 및 실리콘카바이드(SiC) 소재의 일렉트로드와 링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반도체 제조공정 중 에칭공정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인 실리콘 소재의 일렉트로드와 링 등으로 반도체 칩 생산의 수율과 제품의 성능을 결정하는 고부가가치 부품이라고 합니다. 실리콘 부품 위주의 사업구조에서 사업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자 실리콘카바이드사업(SiC)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머티리얼즈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주식
하나머티리얼즈 주식
하나머티리얼즈-재무제표
하나머티리얼즈 재무제표

하나머티리얼즈 재무제표 분석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매출실적을 보면 2019년에 소폭 감소했다가 작년에 크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2019년에 감소했다가 작년에 다시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매출실적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그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산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작년 자산을 보면 부채가 약 150억 원이 증가하고 자본이 약 430억 원이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자산은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부채와 자본 모두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지만 특히 자본의 증가가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매출
하나머티리얼즈 매출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작년 3분기에 실적이 감소했으나 4분기에 다시 크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출실적이 증가한 것이 비해 매출원가는 크게 증가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들어서 1분기부터 계속 실적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금흐름

다음은 하나머티리얼즈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입니다.

하나머티리얼즈-영업활동현금흐름
하나머티리얼즈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에 따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꾸준히 잡혔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 현금흐름을 확보하게 되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709억 원을 기록하게 됐습니다. 당기순이익이 380억 원이니 크게 많은 금액을 기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재무제표2
하나머티리얼즈 재무제표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는 계속 감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작년에 CAPEX가 감소하고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증가하면서 FCF가 플러스를 기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ROE는 22.82%로 매우 좋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고, 부채비율은 87.45%로 매년 감소하고 있으며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BPS는 9,691원으로 이 역시 매년 증가하고 있고, 배당은 300원으로 배당수익률 1.05%가 되겠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 주가 분석

 

하나머티리얼즈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하나머티리얼즈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적정주가
하나머티리얼즈 적정주가

증권사에서 제시한 적정주가는 65,000원에서 75,000원 사이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가 52,700원이니 적정주가보다 아직 한참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승여력이 약 20% 이상 남았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 주식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겠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차트
하나머티리얼즈 주식차트

주가 흐름을 보면 작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의 재무상황이 워낙 좋다보니 이는 당연한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너무 저평가되어 있었기 때문에 적정 가치에 수렴하는 듯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 주가는 여전히 기업 가치 대비 저평가 상황입니다. 따라서 하나머티리얼즈 투자에 고민이라면 투자해보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됩니다.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동성화인텍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성화인텍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성화인텍 사업 부문 중 PU단열재 사업부문은 초저온 보냉재, PU SYSTEM로 구분되며, 가스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원바이오젠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바이오젠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바이오젠은 2006년 9월에 설립되어 상처의 보호부터 수술 부위의 상처 치료에 이르기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부산가스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가스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가스는 1981년 3월 4일 도시가스의 제조 및 배관 공급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1997년 6월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