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일상회복지원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기술투자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주)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기술투자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우리기술투자-썸네일
우리기술투자 썸네일

목차

    우리기술투자-재무제표
    우리기술투자 재무제표

    우리기술투자 재무제표 분석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매출실적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작년까지 2년간 3배가 증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산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작년 자산만 본다면 부채가 약 90억 원이 증가했고, 자본은 약 370억 원이 증가했습니다. 즉, 부채의 증가보다 자본의 증가가 훨씬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매출
    우리기술투자 매출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금융자산 관련 이익이 작년 하반기로 갈수록 계속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작년 하반기로 갈수록 주식 시장이 워낙 좋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영향을 받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의 특성상 판매비와 관리비가 상당히 적어 영업이익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1분기 실적은 무려 천 억원이 넘는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

    다음은 우리기술투자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입니다.

    우리기술투자-영업활동현금흐름
    우리기술투자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에 따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매 분기마다 잡혔으나 현금유입이 없는 수익 역시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1, 2분기는 현금흐름을 확보하고 3, 4분기에는 깎여나갔습니다. 그러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17억 원으로 당기순이익인 286억 원보다 크게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투자사업이다 보니 현금유입이 없는 수익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재무제표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는 영위하고 있는 사업의 특성상 CAPEX가 0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FCF 역시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ROE는 작년 30.42%까지 올라가면서 한순간에 2배 이상이 상승했고, 부채비율은 15.02%로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BPS는 1,445원으로 매년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분석

     

    우리기술투자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우리기술투자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기술투자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이 못해도 2천 억 원을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1분기만 약 1,20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반기 영업이익은 약 1,400억 원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상 영업이익은 2,800억 원으로 잡고 멀티플 10을 부여하면 적정 시가총액은 2조 8,000억 원이 되겠습니다. 즉, 적정주가는 33,333원이 되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8,230원이니 적정주가의 4분의 1 수준입니다.

     

    우리기술투자 주식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겠습니다.

    우리기술투자-주식차트
    우리기술투자 주식차트

    주가 흐름을보면 작년 11월부터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했고, 올해 3월 들어서 크게 급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주가가 계속 하락하여 현재 주가에 도달했습니다. 오늘 주가가 급등했는데, 그 이유는 코스닥에서 영업이익률 1등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현재 우리기술투자의 실적은 상당히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기업가치 대비 상당히 저평가 상태입니다. 그러나 투자회사인 만큼 미래에 대한 전망이 확실하지 않습니다. 즉, 리스크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평가여서 매력적인 기업이지만 미래에 대한 리스크를 감안하여 투자하길 바랍니다.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엠케이전자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엠케이전자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케이전자는 1982년 12월 16일에 주식회사 미경사로 설립됐으며, 1997년 8월 8일 자로 상호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삼기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기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기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하며, 19년 기준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소프트센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프트센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센은 1988년 4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18일 발행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등록된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