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일상회복지원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엠케이전자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케이전자는 1982년 12월 16일에 주식회사 미경사로 설립됐으며, 1997년 8월 8일 자로 상호를 엠케이전자 주식회사로 변경했습니다. 사업 부문 별로는 Bonding Wire, Solder Ball 등의 반도체 소재 사업과 원료재생사업, Solder Paste 등의 반도체 제품 사업, Tape & Film, 2차 전지 등의 신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997년 11월 10일자로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그렇다면 엠케이전자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케이전자-재무제표
엠케이전자 썸네일

목차

    엠케이전자-재무제표
    엠케이전자 재무제표

    엠케이전자 재무제표 분석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매출실적을 보면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반대로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영업이익은 약 620억 원이 감소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2019년에 크게 감소했지만 작년에는 소폭 회복한 모습입니다.

     

    자산 역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작년 자산 상황을 보면 부채가 약 900억 원이 증가했고, 자본은 약 400억 원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부채의 증가가 자본의 증가보다 많기는 하지만 자본이 적지는 않습니다.

    엠케이전자-매출
    엠케이전자 매출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작년 2분기에 실적이 감소했지만, 그 이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출원가는 2분기에 감소하지 않고 하반기까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판매비와 관리비는 매년 비슷한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1분기 실적은 작년 4분기보다 감소했지만 동분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매출원가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동분기 대비 감소한 모습입니다.

     

    현금흐름

    다음은 엠케이전자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입니다.

    엠케이전자-영업활동현금흐름
    엠케이전자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에 따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매 분기마다 꾸준히 잡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금유입이 없는 수익 역시 꾸준히 잡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는 현금흐름을 계속 확보했으며, 특히 4분기에 상당히 많은 현금흐름을 확보했습니다. 그러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3,305억 원으로 당기순이익인 801억 원에 비해 훨씬 많은 금액을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엠케이전자-재무제표2
    엠케이전자 재무제표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는 작년에 크게 감소했습니다.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크게 증가했지만 CAPEX는 크게 감소하면서 FCF는 크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ROE는 8.42%로 2019년보다 크게 증가했으며, 부채비율은 116.04%로 2019년보다 증가한 모습입니다. BPS는 16,861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고, 배당은 주당 140원으로 배당수익률 1.33%입니다.

     

    엠케이전자 주가 분석

     

    엠케이전자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엠케이전자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영업이익이 1,110억 원이고 멀티플 20을 부여하면 적정 시가총액은 2조 2,200억 원이 되겠습니다. 즉, 적정주가는 101,798원이 되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20,450원이니 적정주가의 20% 수준밖에 안 되는 주가입니다.

     

    엠케이전자 주식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겠습니다.

    엠케이전자-주식차트
    엠케이전자 주식차트

    주가 흐름으 보면 올해 7월 말부터 주가가 급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보합권에서 움직이면서 현재 주가에 안착됐습니다. 현재 엠케이전자의 주가는 기업 가치 대비 상당히 저평가로 보입니다. 기업의 영업이익은 계속 감소하고 있지만, 천 억원이 넘은 실적을 갖고 있는 만큼 이는 상당히 좋은 실적이며 현재 주가보다 훨씬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엠케이전자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적극적으로 투자해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삼기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기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기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하며, 19년 기준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소프트센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프트센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센은 1988년 4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18일 발행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등록된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토박스코리아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박스코리아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박스코리아의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for-financial-freedom.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