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일상회복지원금
반응형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 중 하나인 신라에스지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분석한 기업에 대한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최근 분석글

데브시스터즈 적정주가, 주가전망은? 새 게임 쿠키런 킹덤 흥행
이연제약 적정주가, 주가전망은? 통풍치료제 코로나19 치료 효과
웹젠 적정주가, 주가전망은? 4분기 실적과 뮤 IP 기대

신라에스지는 1977년에 설립됐으며 어육소시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업, 수산물의 가공 및 수산물 유통, 축육 도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에 공급하는 어육소시지는 수출시장으로의 진출과 판로의 추가 확대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되어 자체 브랜드의 개발과 아직까지는 틈새시장인 온라인 영업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 중에 있다. 축육 유통 부문은 하반기부터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해 국내 수입물량 재고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신라에스지는 오늘 주가가 급등했다. 주가가 급등한 이유가 마땅히 없기 때문에 한국거래소에서는 주가가 급등한 이유에 대해 조회공시를 하라고 요구했다. 그렇다면 신라에스지의 적정주가와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라에스지_재무제표
신라에스지 재무제표

 

 1.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먼저 매출액을 보면 2018년 감소했던 매출액은 2019년에 다시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2020년 분기 매출액을 보면 상당히 적은 것을 알 수 있다. 2018년보다도 적을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을 크게 받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상승했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20년에 다시 적자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된다.

 

자산 역시 2018년에 감소했다가 2019년에 다시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2020년에는 자산이 다시 감소했다. 자산이 감소한 이유는 부채와 자본이 모두 감소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부채의 감소액이 더 큰 것을 볼 수 있다.

 

신라에스지_매출
신라에스지 매출

포괄손익계산서를 보면 매출액의 대부분이 내수에서 발생하고 있다. 매출액이 증가하면 매출원가도 같이 증가하고 있는 형태이며 판매비와 관리비는 41억 근처에서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현금흐름

 

다음은 현금흐름을 보도록 하자.

신라에스지_영업활동현금흐름
신라에스지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를 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에서 48.8억,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 12.4억이 더해여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54.6억을 확보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래도 당기순이익보다 상당히 많은 금액이다. 그리고 2020년에는 2019년보다는 적겠지만 그래도 플러스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투자활동 현금흐름과 재무활동 현금흐름을 보자.

신라에스지_투자활동현금흐름
신라에스지 투자활동현금흐름
신라에스지_재무활동현금흐름
신라에스지 재무활동현금흐름

투자활동 현금흐름을 보면 유입액은 매년 적은 것을 알 수 있다. 유출액도 유입액보다는 많지만 그래도 적은 편임을 알 수 있다. 반대로 재무활동 현금흐름을 보면 유입액과 유출액이 투자활동보다 훨씬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도 2019년에 유입액과 유출액이 감소했다. 아무래도 신라에스지는 투자활동보다 재무활동에 좀 더 적극적인 것을 알 수 있다.

 

신라에스지_재무제표2
신라에스지 재무제표

 

 3.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를 보면 매년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그리고 2020년에는 더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FCF를 보면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적다 보니 FCF 역시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다. 그래도 2020년 3분기에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많이 확보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FCF는 플러스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부채비율은 216.61%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BPS는 3,550원으로 2019년에 비해 감소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4. 신라에스지의 적정주가는?

 

그러면 신라에스지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계산해보자.

 

먼저 현재 PBS는 3,550원이고 최근 5년간 PBR의 평균은 1.67이므로 적정주가는 5,928원이 되겠다. 현재 주가가 22,100원이니 적정주가와 상당히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5. 신라에스지 주식 차트

 

다음은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흐름을 파악해보자.

신라에스지_차트
신라에스지 주식차트

주가흐름을 보면 2020년에 계속 보합권이었지만 거래량은 중간중간 많이 있었던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최근 거래량이 갑자기 폭증하면서 주가도 계속 폭등한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지금 현재 신라에스지의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나오지 않았다. 그렇기에 거래소에서 조회공시를 요구한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신라에스지에 들어가는 것은 너무나 위험하기 때문에 절대 들어가는 안될 것이다. 주가가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728x90

+ Recent posts